기사상세페이지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과 대응을 위한 전문성을 높이다
이번 연수는 국가시책 사업의 하나로 6월 20일부터 9월 19일까지 운영되며, 전국 시도교육청,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에서 성희롱·성폭력 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연수는 피해자 중심의 지원 관점과 2차 피해 예방, 관리자의 역할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 대상별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 발생 구조와 맥락에 대한 종합적 이해를 기반으로 한 강의 외에도, 실제 사례 분석, 토론, 실습 등 실천 중심의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현장 적용력을 높이고자 했다.
이날 연수에서는 △성희롱·성폭력과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기초 이해 △학교 구성원 간 사안의 특수성 △사안 유형과 대상에 따른 대응 절차 등 실무 중심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사안 대응 실무 실습은 토론과 사례 해설을 통해 심화 학습이 이루어졌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연수를 통해 담당자들의 사안처리 역량이 한층 강화되어, 학교 현장에서 더 신속하고 공정한 대응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라며,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고 학교 내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민감도와 경각심을 높여, 모두가 안전한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이바지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아산 등 충남 8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피해 복구 지원 확대
- 2충청U대회 D-2년 기념, 코요태·크라잉넛과 여름밤 축제 즐기자!
- 3천안시, 광복 80주년 기념 특별 기획 전시전
- 4충청권 광역투어패스 운영 시작
- 5아산교육지원청, 운전 ‧ 조리직 지방공무원 직무연수
- 6천안교육지원청, 학원대상 어린이 안전대처 강화 교육
- 72027 충청 U대회, 홍보대사 김태균 위촉
- 8잘 있어라 지루함! 기다려라 재미야!…축제도 찢고, 대전도 살리고
- 9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본격 카운트다운!
- 10대전0시축제의 밤을 더욱 뜨겁게 달군 ‘독특크루’ 댄스
게시물 댓글 0개